도침 요법

도침요법이란 도침으로 체표의 특정 부위를 얕게 찔러서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가리킵니다. 도침법은 침을 놓는 방법의 하나로, 침을 꽂은 다음 깊이 찔렀다 뺐다 하는 조작을 거듭하는 수법입니다. 침 자극을 세게 줄 목적에 쓰이며 손상이나 절개의 수술 없이 침 끝을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회복을 도와 줄 수 있습니다. 환자의 인대를 풀어주어 인대 움직임을 자유롭게 도와주고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도 합니다.

사암침

사암침법은 사암도인이 창시한 침법으로, 손끝에서 팔꿈치 아래까지의 혈과 발가락에서 무릎 아래까지 혈만을 이용해 경락을 조절하여 치료하는 침법입니다. 사암침법은 일상생활에서 겪는 허리 통증이나 목, 손목 통증 등에 시술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과 학생 등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화면과 컴퓨터 화면을 오래 들여다보며 불안전한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종 통증을 호소합니다. 365바로 한의원은 통증 완화를 위해 맞춤 처방으로 사암침 요법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약침

약침은 기존의 침구치료와 한약치료를 결합하여 발전시킨 한방 치료법입니다. 한의학적 변증 진단 또는 경락장 진단에 따라 한약재에서 융합한 각종 약액을 약물자입기 또는 약물을 코팅한 특수침을 사용해 자입, 투입, 흡입 또는 매몰하는 한방 치료법입니다.